디코드커피 ::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념지폐 2000원권 개봉
반응형

2018평창동계올림픽 기념지폐 2000원권 개봉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기념은행권을 뜯어 보는날~~

아마 작년 11월부터 은행 및 기념지폐 발행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했던걸로 기억하는데
저는 은행을 통해서 사전 예약을 했어요!

은행에서 작년 12월 초쯤 수령하라고 연락이 왔는데 하던 일때문에 못가다가 오늘 드디어 
수령했네요!

그나미 구하지도 못할뻔했다는.....



2000원권 지폐2000원권 지폐

2000원권 지페

기념지폐는 2000원권 지폐로 기념지폐는 지폐역사상 처음이라나 뭐라나!
암튼 이천원권 1장짜리 낱장형과 2장짜리 연결형 24장이 붙은 전지형으로
총 3종류로 발행되었는데 물량도 귀하고 하다보니 24장 전지형은 발빠른 분들이 예약해서 이미 매진~


최근에는 다시 기념주화+기념화폐 묶음으로 1100만원에 판매한다는...

저는 돈이 없어서 패스

평창올림픽기념화폐홀로그램평창올림픽기념화폐홀로그램

평창올림픽기념화폐 홀로그램

그나마 두장짜리 연결형으로 구입하려니까 평창올림픽기념화폐의 인기 덕에 매진~~
그래서 할수없이 낱장형으로 10매 신청!

10장이 어디에요! 이거라도 감지덕지해야죠^^

기념지폐기념지폐

기념지폐

기념화폐 수령하자마자 함께 동고 동락 하는 직원에게 선물로 주고 친구에게 선물주니 기념지폐가 6장 밖에 안남았네요!

평창올림픽지폐평창올림픽지폐

평창올림픽지폐

평창올림픽 지폐의 가격은
낱장형 (2천원권 한장)은 8천원에 
연결형(2천원권 두장)은 1만5천원에
전지형(2천원권 24장 연결)은 16만8천원에 판매했었답니다.

2000원권기념지폐

2000원권 기념지폐에는 여러가지의 위조방지 기술들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지폐역사상 최초의 기념지폐이다보니 심여를 기울여서 제작된듯하네요!

평창올림픽지폐

평창올림픽 지폐 전면의 모습!
동계올림픽의 효자종목 쇼트트랙선수인듯합니다.!

누구인지는 비밀인가? 특정인을 하면 문제가 있어서 안한듯

위에 스키활강도 있네요!

평창기념지폐

평창기념지폐를 꺼내어 보니 위조방지 기술이 되어있는 곳을 손으로 만져보니 느낌도 다르고
다양한 장치들이 되어있는듯합니다.
일반 지폐만 보다 이천원 지폐를 보니 다소 생소하네요!

평창기념화폐

평창기념화폐의 뒷면은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호랑이가 떡 하니 자리잡고 있네요!

역시 최초의 기념화폐답게 세련되고 멋스럽습니다.

인터넷에 평창기념화폐 파시는 분이 계신가 하고 검색해보니 벌써 판매하고 계시는 분들도...

기념화폐는 말그대로 기념이니 좋은 분께 기념으로 드리고 잘 간직하는것이 좋을듯하네요!

이상 허접한 평창올림픽기념 지폐 개봉기였어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헝그리 정신!

유럽SCAE 로스팅 자격,더치커피 식품제조허가,커피경영컨설팅,원두도매

,